월급외 수익

당신은 갈라 게임즈에 투자하는가? (갈라코인과 타운코인의 미래)

디마드 2021. 10. 16. 07:19

요즘 갈라 게임즈 행보가 매섭다. 봇물 터지기 일보 직전이란 말이 무색하지 않다.

바이낸스 갈라 코인 상장을 시작으로 스파이더 탱크 베타 테스트, 노드 가격 정책 변경 그리고 최근 타운 스타 P2E까지 블록체인 게임 시장 메카로 성장해 가는 느낌이다.

올 3월 처음 노드를 구입하고 6개월 가량 거의 변화가 없었다. 갈라 코인은 20~30원대로 바닥을 기었다. 최고 기대작이란 미란더스 NFT 드롭을 하며 기대감을 높였을 뿐, 스파이더 탱크, 포티파이드, Echoes of Empire는 이렇다 할 뉴스가 없었다. 타운 스타만 잘 돌아갔다.

미란더스

스파이더 탱크 알파 테스트를 시작으로 타운스타 P2E로 봇물이 터졌다. 함께 내놓은 타운 코인 가치도 급상승했다. 게임 NFT와 VOX의 인기가 올라갔다. 가격도 높게 형성되었다. 각종 NFT 정보를 제공하는 rarity.tools에 VOX의 순위도 약 1주일 사이에 33위에서 15위로 껑충 뛰었다. 10위권까지 가지 않을까 기대한다.

10/16일자 VOX 랭킹

2021.10.11 - [월급외 수익만들기] - 오픈씨에서 VOX 하나 더 지르다. - 월 60 가능? (코인 연금생활)

 

오픈씨에서 VOX 하나 더 지르다. - 월 60 가능? (코인 연금생활)

새벽에 VOX 구매 포스팅을 올리고 오전에 타운 스타 일일 퀘스트에 VOX를 배치했다. 일퀘를 종료하니 40.69 타운 코인이 리워드로 들어왔다. 노드 운영자에게 기본 1 타운 코인 정도 주는데, VOX 하나

socialreview.tistory.com

그럼 잘 나가는 갈라코인을 두고 타운 코인을 별도로 출시한 이유는 뭘까? 사실 타운 코인 인기로 갈라코인 상승이 주춤한다. TSP2E로 유니스왑에서 갈라코인 -> 타운 코인 스왑이 많아진 영향인지 갈라코인 가격이 최근 1주일 세 10% 이상 하락했다. 앞으로 갈라 코인은 괜찮은 걸까?

갈라 게임즈에서 갈라 코인이란?

요즘 핫한 디파이나 NFT 생태계를 보면 그 중심에 이더리움이 있다. 일종의 기축통화로 시장을 이끌어 간다. 이더리움 생태계에 수많은 스마트 컨트랙트가 올라온다. 시장은 커지고 돈도 몰린다.

Gala Games도 이런 생태계를 그린다. 첫 번째 게임 내 화폐인 타운 코인을 올렸고 앞으로 스파이더 탱크, 미란더스, 포티파이드, Echoes of Empire 등 출시를 앞둔 게임들도 저마다 코인을 발행하여 생태계에 들어올 것이다.

서로 코인을 교환하는 DeFi시장이 열리고 그 중심에 갈라 코인이 서게 될 것이다. 따라서 코인의 가치는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네트워크는 확대될 것이다.

10/16 갈라노드 운영 현황

또한 갈라 노드도 중요하다. 블록체인 지분증명(PoS, Proof of Stake) 방식의 노드가 되거나, 아니면 지금처럼 갈라게임 확장에 기반을 다지는 역할을 하게 될 것 같다.

갈라 노드는 한정판이다. 갈라 게임즈가 커지면 커질수록 그 가치는 따라 올라갈 것이다. 지금 비싸긴 하지만 최종 5만 번째 노드는 1억이 넘게 된다. 그때는 NFT형태로 교환할 수 있어 그 가치는 상상을 초월할 것이다.
개인적인 생각이자 바람이니 참고만 하기 바란다.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갈라 예상 가격 포스팅을 참고하자.
2021.10.06 - [월급외 수익만들기] - 갈라 노드 1억 간다. 언제? (갈라코인 연금생활)

 

갈라 노드 1억 간다. 언제? (갈라코인 연금생활)

갈라 노드 판매 가격정책 인상에도 노드 판매 열기가 뜨겁다. 매일 약 100여개 정도 노드가 팔린다. 오히려 가격 인상이 "지금이 가장 싼 가격"이란 인식을 가져온 거 같다. 최종 노드는 산술적으

socialreview.tistory.com

 

타운 코인에 대해

최근 타운 스타 Play2Earn을 발표하면서 타운코인이 나왔다. 그전에는 갈라코인으로 타운스타 게임 NFT를 샀었는데, 이제는 둘 다 가능하거나 타운 코인만으로 살 수 있게 되었다.

갈라 코인이 갈라 게임즈 생태계를 구성하는 기축통화라면 타운 코인은 그 속에서 돌아가는 게임 코인이다. 타운 스타에서 발생한 수익을 타운 코인에서 갈라 코인으로 교환하거나 다른 게임 코인으로 swap 하게 될 것이다.

타운 스타가 성장하고 인기가 많아질수록 타운 코인 가치는 상승한다. 현재는 타운코인 : 갈라코인 = 1 : 2.2 정도다. 출시된 지 얼마 안 되었지만 상당히 높은 가격이다. 그럼에도 가격대가 유지되는 걸 보면 앞으로 행보가 기대된다.

타운 스타는 갈라 게임즈가 출시한 첫 게임이고 완성도 면에서 매우 우수하다. 단점이라면 처음 시작하기 어렵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 어떻게 빌드오더를 가져가야 할지 막막하다. 하지만 정답이 없다는 게 장점이다. 다양한 빌드를 만들어 게임에 접목하고 경쟁하고 또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타운 스타의 또하나의 강점은 PC 브라우저에서 게임을 할 수 있다는 점이다. 별도 프로그램 설치없이 바로 실행이 가능하다. 그 복잡다양한 기능을 어떻게 다 구현했는지 감탄사가 절로 나온다.

자~ 오늘도 타운스타 리워드 받으러 go go!

 

 


갈라 게임즈 회원 가입 시 아래 추천인 링크를 이용하고 타운스타 게임을 하면 100 gala를 준다고 하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

https://gala.fan/UP9XOCHx2G

 

Gala Games

Join our community of gamers & NFT enthusiasts on a new type of platform. Buy limited edition NFTs, earn Gala through playing, and have fun!

app.gala.games

Referral code: 603177a92f32e711cb74eb77